좁쌀여드름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듯하군요.. 사진상 만으로는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여러가지 원인들에 의해 나타나는 좁쌀여드름 즉 면포성여드름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면포성여드름은 여드름의 가장 초기의 단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아직까지는 균사체에 의해 감염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염증성은 띄고 있지 않는 여드름입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화농균에 감염에 의해 염증성여드름으로 변할 수 있지요..

 

질문자님의 현재 고민거리는 이렇다고 보여집니다.

 

1, 좁쌀여드름 원인

2, 약을 바를때만 들어가고 바르지 않으면 다시 생기는 이유

3. 약을 바르지 않고도 없애는 방법

 

우선 첫번째 좁쌀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좁쌀여드름 원인은 피지의 양이 늘어나고 모공이 막히면서 발생하는 여드름 가장 초기의 단계인 여드름입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염증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막혀 있는 모공 속에는 순수 피지로만 가득 차 있게 됩니다. 이러한 좁쌀여드름 원인으로는 참 많은 것들이 존재하게 되는데 크게 외부/내부적 원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외부적 원인이라는 것은 주로 주변 환경적인 요소들이나 자극을 예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온도나 건조 또는 습도와 같은 기후적,계절적인 변화도 이러한 외부적 원인들에 속할 수 있으며 손이나 머리카락, 악세서리 등과 같은 자극도 외부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적 좁쌀여드름 원인도 존재합니다. 어찌보면 이 내부적 원인이 질문자님께서 궁금해하시는 2번 3번의 내용과 매우 관계가 깊은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부적 좁쌀여드름 원인은 말 그대로 외부적인 것들이 아닌 몸 자체적인 문제나 결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원인들입니다.

 

내부적 좁쌀여드름 원인으로는 주로 내부 열을 예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근대화적인 식습관, 학업이나 취업 등으로 받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서구화적인 생활습관들은 체내 주요장부에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이렇게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면 마치 불량기계에서 열이 발생되듯 열을 발산하게 되는데 그 열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분비량을 급격하게 늘이고 피부의 경락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피지분비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며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얼굴에만 열이 몰리고 손과 발은 찬 수족냉증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러한 내부적 원인들을 해결해주지 못한다면 끊임없이 좁쌀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고민의 답변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왜 약을 바를때는 좁쌀여드름이 들어가고 다시 바르지 않으면 생겨날까요? 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린 것들 때문입니다. 여드름은 외부적 원인과 내부적 원인이 동시에 공존합니다. 이들중 어느 한쪽에만 치우쳐도 여드름이 재발될 가능성이 있지요.. 질문자님께서는 눈에 보여지는 피부 겉의 좁쌀여드름만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발라주셨습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내부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쓰시지 못하고 계셨던것 같습니다. 잡초를 예를 들어볼 때 땅 위로 올라온 싹만 자른다고 잡초가 없어질까요? 아닙니다. 그 속에 있는 뿌리까지 모조리 뽑아버려야 비로서 잡초가 사라집니다.

 

더군다나 질문자님께서 바르신 스테로이드제에 간단히 말씀드려볼께요. 스테로이드제는 한때 피부병질환에 만병통치약으로 불릴만큼 단시간에 효과를 보이기에 정말 따라올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제는 일시적으로 호르몬을 억제 또는 변형시켜 그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 약을 중단하게 된다면 다시 호르몬 작용이 정상반열에 들어와 또 다시 좁쌀여드름이 생겨나곤 합니다. 즉 스테로이드제는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수단에 불과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고민의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약을 바르지 않고도 좁쌀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내적인 원인을 다스려주어야 합니다. 주로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부터 시작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잠은 되도록 충분히 푹 자도록 해야하며 스트레스는 최소한 적게 받아야 합니다. 또한 균형잡히고 규칙적인 식생활은 물론 음주와 흡연 또한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내적인 좁쌀여드름 원인을 다스려주며 피부 외적인 좁쌀여드름 원인 또한 다스려 준다면 스테로이드제 와 같은 약 없이도 좁쌀여드름을 없애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구점)

 

 

저작자 표시
Posted by 해율이
이전페이지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29 다음페이지
사이드바 열기

티스토리 툴바